환자 한분한분에게 진심을 담아 진료하고
가장 가까운곳에서 함께 하겠습니다.
영상의학과
X-선 촬영, 투시검사, 초음파, CT, MRI 등의 검사방법을 이용하여 진단하고 환자 진료에 활용하며, 최근에는 직접적인 치료도 적용하고 있습니다.
영상의학과는 단순 X-ray 촬영에서부터 MRI, CT, ANGIO, 초음파 등 수준급 장비를 통한 다양한 검사를 실시하며 전문의 판독을 통해 질환의 진단 및 치료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.
영상의학과
어떤 진료분야가 있을까요?
MRI
MRI는 자기장과 고주파의 상호작용을 이용하여 인체의 해부·생리학적 정보를 얻는 검사로서 뇌 MRI는 치매, 뇌종양 등 뇌의 구조적, 기능적 이상 소견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.
뇌 MRA는 동맥류, 혈관기형, 형관형태 등 뇌 혈관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 혈관을 영상화하는 검사입니다.
척추MRI는신경 계통의 척추 디스크 질환이나, 척수 종양, 척수 질환 및 연골부위, 연부조직의 병변을 진단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.
CT
뇌CT는 외상으로 인한 두개골 골절이나 뇌출혈이 의심되는 상황에서 신속하게 진단 할 수있으며 뇌수술 후 경과 관찰등의 목적으로도 시행합니다.
척추CT는 척추의 횡단면을 보여주는 검사로 척추뼈, 척추신경을 볼 수 있으며 신경이 지나가는 척추관 크기, 돌출된 디스크의 눌림 상태 등을 알 수 있습니다.
흉부CT는 기침이나 가래, 흉통등의 증상이 있어 흉부의 질병이 의심될 때 시행하며 폐암, 폐결핵, 폐렴, 폐기종, 기관지 확장증, 늑막염 등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.
복부CT는 복부 및 골반내의 모든 장기들(간, 담낭, 신장, 비장, 췌장, 위장관, 자궁 및 난소,전립선, 방광 등등)의 질병 상태를 비침습적으로 정확하게 진단 할 수 있습니다.
초음파
심장초음파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심장을 직접 보면서 구조와 움직임을 관찰하고 심장의 기능과 혈류 상태를 파악하여 심장 질환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편안하고 안전한 검사입니다.
유방초음파는 고해상도 초음파 기기를 이용하여 유방 질환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. 검사의 방법이 매우 간편하고, 검사로 인한 방사선피폭의 위험이 없으므로 모든 연령층의 여성에게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검사방법입니다.
갑상선 초음파는 갑상선의 모양, 크기, 결절의 성상을 관찰하는데 이용됩니다. 특히 갑상선결절에 대해서 다른 어떤 검사보다도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검사로 치료 후 결절의 크기 변화를 추적, 관찰하는데 유용합니다.
X-ray
X-선 발생 장치를 이용하여 X-선을 인체에 투과시켜 그 결과를 영상화 합니다. 가장 기초적인 촬영검사 이면서 진단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검사 방법입니다. 흉부, 복부, 척추, 사지 등의 전신 검사를 통해 폐렴, 폐결핵, 골절, 장폐색등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.
유방촬영장치
X-선을 이용하여 유방의 정상조직과 병변조직의 X-선 흡수차이로 영상을 만들어 유방질환을 판별합니다. 유방암, 유방낭종, 유방석회화 등의 질환을 진단하며 임산부나 가임여성, 수유중인 여성은 검사에 주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.
골밀도 검사장치
미량의 X-선으로 인체의 골밀도가 낮은 손목, 대퇴부, 요추의 뼈의 양을 측정하여 정상인과 비교·평가하는 검사입니다. 골다공증, 골연화증과 같은 대부분의 대사성 골질환을 진단하여 골절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.